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후기 및 리뷰/영화 2021. 1. 20. 22:07

     

    " 마담프루스트의 비밀정원 "

     

     

    폴의 어린시절 기억을 찾는 과정에서 부모님에 대한 오해와 죽음의 진실에 대해 마주하는 장면을 통해

    나또한 적잖게 기쁨과 충격을 받았다 , 그리고 나중에는 모든것을 받아 들이고 자신의 길을 떠나는 폴

    이 영화를 보고 느낀점은,,

     

    사람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상황과 고난과 역경과 힘듦과 당황스러움과

    사랑과 행복과 즐거움과 마음의 위로 등 많은일을 겪게되는데

    그러한 하루들이 쌓여서 교훈을 얻고 지금의 내가 있는것같다

    예전에는 기억했던 많은 일들도, 점점 잊혀져가고

    지금은 최근에 있었던 일들만이 기억에 자리하고있다  

     사실 어린시절기억은 거의 생각나지도 않는다..

     

     

    그런 어린시절의 기억들은 뭉뚱그려 대충 천진난만하고 좋았던것같다고 생각하는데

    어린이였을때의 나의 시야로 돌아갈수 있다면,

    동네 어딘가 기억을 찾아주는 마담프루스트의 비밀정원이 존재한다면

    가보고싶은데 좀 무서울것같다

    나의 좋았던 기억이 왜곡된것이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든다

     

     

    좋은 추억은 이쁘게 포장해서 아름답게 간직하고

    좋지않았던 추억의 아픔과 상처를 직시하고 받아들이고 오래걸리겠지만

    이겨내서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것,,, 

    이영화를 통해 느낀것이다.

     

     

    어쩌면 왜곡되고 미화되어 좋고, 나쁜추억들에 대해서 

    가끔은 망각이라는 것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다

    모든 기억이 지워지지 않았더라면 나는 뭔가 오히려 괴로웠을것같다

     

     

     

    영상미도 너무 좋고, 중간중간 나오는 노래도 좋고, 프랑스 영화 잘안보는데

    편안하게 보기 딱좋았다.

     

     

     

     

     

     

    댓글

happy day